본문내용 바로가기
글자크기
전체메뉴메뉴닫기
저작권 보호정책
Home·저작권 보호정책
저작권 보호정책
본 정책의 목적은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을 명확히 밝혀 정보이용의 원칙과 절차를 규정하고, 제공되는 정보의 출처가 밝혀지지 않고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타인에 의해 임의로 가공·변조 또는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되어 정보 이용자에게 피해를 끼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이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본 사이트의 자료를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136조, 제1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수익을 얻거나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경우에는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과 사전에 별도의 협의를 하거나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협의 또는 허락에 의한 경우에도 출처가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임을 반드시 명시하여야 합니다.

보도·비평·교육·연구 등을 위하여는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본 사이트의 자료들을 인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의 자료를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고 개인적으로 이용하거나 가정 및 이에 준하는 범위 안에서는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의 자료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에도 단순한 오류 정정 이외에 내용의 무단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홈페이지로 링크하는 경우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으로 링크하는 것은 허용되지만, 세부화면으로 링크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메인화면으로 링크시에도 링크사실을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에게 반드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상기의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 webmaster@kfcpf.or.kr